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검색열기

제주동여자중학교

학부모마당

메인페이지 학부모마당 가정통신문 -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생명존중 및 마음건강을 위한 상담 강화 안내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양미연
  • 작성일2020-09-02
  • 조회수67

제목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생명존중 및 마음건강을 위한 상담 강화 안내


  지난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마스크를 쓰고 생활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하였고, 학부모님들께서도 가정학습원격수업부분등교 등 수시로 변화하는 학사일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셔서 안전한 교육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잘 다져온 안전 교육의 기틀을 바탕으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였지만, 2학기 시작을 목전에 두고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학교 현장에 다시금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 재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장기화됨에 따라 감염에 대한 공포와 사회적 거리 두기, 폐쇄된 생활로 인한 고립감과 소외감 등으로 다수의 학생들이 심리적 불편감을 호소하고 있으며,‘코로나 블루(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증상으로 어느 때보다 생명의 소중함과 존엄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심리적 후유증을 예방하는 심리방역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도교육청과 학교에서는 심리적으로 취약한 학생들이 전문상담전문의 치료 개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710-0042), 교내 위클래스(754-7975)를 통해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의 예방상담치료의 원스톱 지원 시스템과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을 사전 안내하오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가정에서도 따뜻한 대화로 자녀와 소통하며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위클래스(혹은 업무담당) 상담: 064) 754-7975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 상담: 064) 710-0042

홈페이지(www.jje.go.kr/health) 활용 방법: ‘상담의뢰/상담신청에서 의뢰서 작성

24시간 365일 상담: 제주정신건강위기상담 1577-0199, 1393

청소년 SNS 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휴대폰 다 들어줄 개어플 다운받아서 상담

카카오톡 다 들어줄 개로 플러스 친구 맺고 상담

‘1661-5004’ 번호로 문자를 보내서 상담

페이스북 다 들어줄 개로 메시지 보내서 상담

 

2020. 9. 1.

 

     제주동여자중학교장 (관인생략)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